What's New

내부 컨텐츠 추가

App Description

한국을 대표하는 키워드 100_ 음식편
한국인에게는 정체성과 문화적 자부심을 불어넣고,
외국인에게는 한국에 대한 핵심적이고 매력적인 정보를 담은 카드북 한국 101!
이제, 스마트폰을 통해 가벼운 호흡으로, 한국음식을 안다. 한국음식을 사랑한다!

최준식의 한국 ON
‘온’은 100을 뜻하는 우리 옛말로 ‘완전하다’는 뜻을 담고 있습니다. 진행을 뜻하는 영어 단어 on을 떠올리게도 하고, 따뜻하다는 뜻의 한자어 음으로도 읽힙니다. 온고지신(溫故知新)의 ‘온’은 익힌다는 뜻으로도 쓰입니다.
‘최준식의 한국 ON’은 한국을 완전한 100가지 키워드로 정리한 최준식 교수 특유의 온화한 해설을 오롯이 담아냅니다. 한국을 주제로 삼은 그의 연구는 여전히 진행 중이며, 온전함을 향하여 나아가, 계속해서 진화할 것입니다.

*카드북이란?
카드북이란 말 그대로 여러 장의 카드가 모여 이루어진 신개념 E-book이다. 스마트폰 화면 크기에 최적화된 카드에 글과 그림은 물론 동영상, 오디오 파일까지 담을 수 있다. 이제 지하철, 버스에서 게임 말고 카드북을 텝하자!

최준식 교수가 전하는 한국 101 소개
흥미진진한 주제로 풀어내는 우리나라 음식문화(앞면)
한국인의 음식문화에 대한 흥미진진한 정보, 맛깔 나는 해설, 여운이 긴 메시지(뒷면)
한국인의 정신문화에 대한 깊고도 폭넓은 연구를 선보이는 우리 시대의 대표적인 지성인. 서강대학교 사학과를 졸업했으며, 미국 템플대학교 대학원에서 종교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이화여자대학교 한국학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으며, 한국죽음학회 회장과 (사)한국문화표현단 이사장을 맡고 있다.
저서로는 한국인에게 문화는 있는가, 한국의 종교, 문화로 읽는다 1~3, 한국미, 그 자유분방함의 미, 한국인은 왜 틀을 거부하는가?,그릇, 음식 그리고 술에 담긴 우리 문화, 종교를 넘어선 종교,죽음, 또 하나의 세계, 죽음의 미래, 세계인이 함께 보는 한국문화교과서, 서울 문화 순례, 세계가 높이 산 한국의 문기, Understanding Koreans and Their Culture 등이 있다.


■ 기획 제작 – ㈜북이십일
북이십일은 설득의 심리학,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 생각버리기 연습, 마법천자문, 모질게 토익 등을 출간한 대한민국 최고의 출판그룹입니다. 스마트폰 시대를 맞아 종이를 넘어 디지털로 대한민국 지식 발전을 선도 중입니다.
- 북이십일 홈페이지 book21.com
- 북이십일 트위터 @21cbook
- 북이십일 페이스북 /book21
- 문의 이메일 [email protected]

iPhone Screenshots

(click to enlarge)

최준식의 한국 ON_음식편 screenshot 1 최준식의 한국 ON_음식편 screenshot 2 최준식의 한국 ON_음식편 screenshot 3 최준식의 한국 ON_음식편 screenshot 4 최준식의 한국 ON_음식편 screenshot 5

App Changes

  • August 06, 2014 Initial relea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