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 Description

“바야흐로 연말연시 건배사의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좌중을 단번에 쓰러뜨릴 건배사 하나쯤 준비해두셨나요?”

좌중을 열광하게 만드는 바로 그 마법의 『스토리 건배사』를 어플리케이션으로 만난다!

건배사는 스피치 중에서 가장 짧지만 가장 강력한 핵폭탄 스피치. 몇 마디로 좌중을 휘어잡기도 하고 상황을 일대 반전시키기도 한다.
얼마 전 ‘오바마’ 건배사 때문에 공직에서 중도하차한 K씨. 그는 짧은 몇 마디로 성희롱 논란에 휘말려 사퇴하고 사과를 해야 했다. 하지만 이는 K씨에게만 국한된 것이 아니다. 사단을 일으킨 그의 ‘오바마’는 한국의 건배사 문화를 단적으로 보여준다.

언제부터인가 3행시나 축약어 스타일의 건배사가 대세로 자리 잡으면서 ‘재건축’ ‘남존여비’ 등이 판을 치고 있다. 분위기를 띄운다는 이유로 유치하거나 선정적인 말들을 외치는 문화가 자리 잡은 것이다.

‘김미경의 아트 스피치 연구원’ 김미경 원장은 그의 저서 『스토리 건배사』로 새로운 건배사 문화를 제안한다. 천편일률적인 ‘오바마’ ‘재건축’은 이제 그만하고 대신 감동의 스토리를 채워 넣으라는 것.

스토리 건배사란 상황과 청중에 걸 맞는 짤막한 이야기를 넣고 키워드를 뽑아 선후창을 만드는 형식이다. 이를 통해 30초 만에 자신의 매력과 리더십을 임팩트 있게 보여줄 수 있다. 특히 자신의 좌우명이나 인생철학을 담은 ‘브랜드 건배사’를 하나쯤 만들어두면 어떤 상황에서도 요긴하게 쓸 수 있다.

이제 당신도 술자리의 ★가 될 수 있다!

장소별, 주제별로 대표적인 25개의 건배사를 담았다. 이제 생일, 결혼, 격려, 성공, 실패, 가족 모임, 회사 모임, 회식, 이벤트, 송년/신년, 부부 모임, 친목 모임, 세대별 모임이 더 이상 두렵지 않다. 오히려 건배사의 순간이 기다려질 것이다.

- 어플리케이션 활용 팁
* 김미경 원장의 짧지만 강렬한 동영상 강의와 ‘건배사, 누구도 피할 수 없다’를 통해 스토리 건배사의 노하우를 익혀 보자.
* 생일, 결혼, 가족, 성공, 실패, 회사, 송년․신년, 모임, 계절 등 상황 별로 제시된 예시를 통해서 당신만의 스토리 건배사를 만들어 보자.
* 테이블 아래에서 <스토리 건배사> 어플리케이션을 살짝 실행하고, 상황별 예시를 슬쩍 훑는 것만으로도 당신은 좌중의 주인공이 될 것이다. 

** 친구 첫 취업 자리**
그동안 우리가 깡소주에 새우깡으로 버티느라 얼마나 힘들었습니까? 그런데 이제 우리에게도 드디어 물주가 생겼습니다. 만날 빈대 붙던 길동이가 드디어 취업을 했습니다. 우리도 이제 고기 안주에 양주를 먹어보게 생겼습니다.
오늘 새로운 물주의 탄생을 축하하며 건배합시다. 제가 ‘화끈하게’라고 외치면 다 같이 ‘쏴라’를 소리 질러주세요.
화끈하게 쏴라!

iPhone Screenshots

(click to enlarge)

스토리건배사 screenshot 1 스토리건배사 screenshot 2 스토리건배사 screenshot 3 스토리건배사 screenshot 4 스토리건배사 screenshot 5

App Chang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