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 Description

과학기술 백두대간 체험미션 애플리케이션은 전국의 과학관 (국립광주과학관, 국립중앙과학관, 국립과천과학관, 국립대구과학관)을 찾아 체험하며 미션의 수행을 통해 과학원리를 익힐 수 있는 앱입니다. 체험미션을 진행하며 과학상식도 풍성해지는 과학기술 백두대간 원정에 참여 하세요, 체험을 완료하면 멋진 스탬프를 획득해서 나만의 스탬프 맵을 만들어 갈수 있습니다.

체험미션1. CSI:과학수사대 는 유저가 직접 과학수사대가 되어, 과학관 이곳저곳의 빛의 원리를 수사하고 과학수사대 활동을 통해 장 박사를 살해한 범인을 체포하여 미션 수행을 합니다.

체험미션2. 출발!영화 속 과학여행 은 영화를 보면서 오래 전에 멸종된 공륭부터 지금도 여전히 불가사의한 우주, 미래에나 볼 수 있는 하늘을 나는 자동차까지 영화속 주인공이 되어 신나는 과학여행을 하며 미션 수행을 합니다.

체험미션3. 3D 프린터로 만들어보기 미션은 믿기 힐들겠지만 3D 프린터는 무엇이든 제약 없이 모든 것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마치 산타클로스와 같은 3D 프린터기로 하나밖에 없는 나만의 물건을 만들어 볼수있는 신기한 체험을 만나 보세요

체험미션4. 지구인 관찰 보고서는 내가 불시착한 외계인이 되어 지구의 신비한 생명체들과 지구인들이 어떻게 사는지 우주인이 되어 체험해 볼수 있습니다.

* 체험미션 이용안내
본 서비스는 비콘 기반의 위치기반 콘텐츠입니다.
따라서 해당과학관의 체험현장에서 모바일앱을 통해서만 미션수행이 가능합니다.
앱을 설치후 안내에 따라 미션카드를 확인한 후 과학관의 해당지점을 돌아보며 흥미로운 미션들을 수행해보세요!
체험미션중 위치기반 콘텐츠인경우 비콘 기술을 활용한 위치기반 서비스로 미션수행 지역으로 접근하면 자동으로 해당지역의 미션이 활성화됩니다.

- 비콘( Beacon) 이란? 블루투스4.0(BLE) 프로토콜 기반의 근거리 무선통신 장치로, 최대 70m 이내의 장치들과 교신할 수 있는 기술 입니다.
----------------------------------------------------------------------------------------------------
이메일문의 : [email protected]
연락처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선릉로 602(삼성동, 삼릉빌딩)

iPhone Screenshots

(click to enlarge)

과학기술 백두대간 screenshot 1 과학기술 백두대간 screenshot 2 과학기술 백두대간 screenshot 3 과학기술 백두대간 screenshot 4 과학기술 백두대간 screenshot 5

App Changes

  • April 22, 2015 Initial relea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