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at's New

- 3.x iOS crash 문제 수정

App Description

★ 한자-독음-우리말-학습 선택 기능 제공
★ KBS 강유경 성우의 차분한 목소리 제공

[email protected]로 보내주신 소중한 건의사항 및 질문, 실시간 반영 업데이트중입니다.

----------------------------------------------------

금강경의 여러 논란에 대한 명쾌한 답변을 제시!

[송강 스님의 금강경]

최근에 책으로 출간되어 불교계에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는 송강 스님의 금강경이 아이폰 버전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송강 스님의 금강경은 기존 금강경 번역에서 여러 논란이 되었던 부분들을 명쾌하게 해석했다는데 그 의미가 큽니다.

고려 대장경에는 6역본의 금강경이 있습니다. 6역본은 구마라집 스님 역, 보리류지 스님역, 진제 스님역, 달마급다 스님역. 현장 스님역, 의정 스님역입니다.

송강 스님의 금강경은 구마라집 스님역을 저본으로 하여 6역본과 인도의 범본을 연구한 자료를 바탕으로 중요한 번역문에 모두 그에 해당하는 해설을 달아 근거를 제시하였습니다.

금강경의 여러 의문이 해결이 되는 명쾌한 우리말 번역문이 탄생한 것입니다.

이러한 번역에 들인 정성은 우리가 우리말 금강경을 읽을 때 느낄 수 있습니다. 그 뜻이 명쾌하고 이해가 쉽다는 것입니다.

금강경의 바른 뜻을 이해하는데 번역문의 모호한 표현이 방해가 되지 않아야 할 것입니다.

송강 스님 금강경의 또 다른 큰 특징은 한문과 한글을 1:1로 대조해서 한문의 어떤 글자가 어떻게 한글로 번역된 것인지를 명확하게 밝히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는 한문을 읽을 때의 장점과 한글을 읽을 때의 장점을 동시에 살릴 수 있어 금강경을 제대로 이해하는 데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번역 방식은 한문에 대한 전문적이면서도 완벽한 이해가 없이는 불가능 한 것이며, 번역자의 실력을 직접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KBS 성우의 차분한 목소리는 어디서든 편안하게 금강경을 들을 수 있도록 해줍니다. 또한 염불 식의 독송도 현재 준비 중에 있습니다.

아울러 도입에서 나오는 우리나라 3대 화가 방혜자 선생님의 작품은 금강경의 가치를 더욱 높여 줍니다.
제시된 작품의 제목은 ‘마음의 빛’입니다.

송강 스님 금강경-아이폰 버전을 통해 많은 분들이 금강경의 큰 지혜를 배우기를 바랍니다.

----------------------------------------------------

☆ 트위터: www.twitter.com/waterbearsoft

iPhone Screenshots

(click to enlarge)

금강반야바라밀경 (송강 스님 편역) screenshot 1 금강반야바라밀경 (송강 스님 편역) screenshot 2 금강반야바라밀경 (송강 스님 편역) screenshot 3 금강반야바라밀경 (송강 스님 편역) screenshot 4 금강반야바라밀경 (송강 스님 편역) screenshot 5

App Chang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