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at's New

1. 처음화면에서 노트로 이동시 책화면으로 가지 않는 현상 수정.
2. 책데이터 일부 수정.
3. 폰트설정이 제대로 적용되지 않는 현상 수정.

App Description

◎ 상상력을 촉발하고 사고를 전복시키는 기묘한 지식 383편

상상력을 촉발하고 사고를 전복시키는 기묘한 지식, 잠언, 일화, 단상 383편을 담은『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상상력 사전』. 『개미』, 『타나토노트』, 『뇌』, 『나무』, 『파피용』…… 그리고 『신』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세계적 베스트셀러를 써낸 '상상력의 거장'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마르지 않는 상상력이 어디에서 발원한 것인지 엿볼 수 있는 책이다.

베르베르는 열네 살 때부터 혼자만의 비밀스러운 노트를 기록해 왔다. 30년 이상 계속 써온 그 노트 속에는 스스로 떠올린 영감들, 상상력을 자극하는 이야기들, 발상과 관점을 뒤집게 하는 사건들, 생각을 요구하는 수수께끼와 미스터리, 인간과 세계에 대한 자신의 독특한 해석 등이 차곡차곡 쌓였다. 과학 저널리스트로 활동하는 동안에는 세계의 저명한 과학자들과 접촉한 경험, 과학계의 의미심장한 발견들이 더해지고, 작가가 된 이후에는 인간의 영적·생물학적 진화에 대한 문학적 탐구의 결과들이 더해지면서 그의 노트는 범위를 한정할 수 없는 "백과사전"으로 자라났다.

◎ 더 풍부하고 깊어진, 상대적이며 절대적인 지식의 "새로운" 백과사전

책에는 그가 스스로 떠올린 영감들, 상상력을 자극하는 이야기들, 발상과 관점을 뒤집게 하는 사건들, 생각을 요구하는 수수께끼와 미스터리, 인간과 세계에 대한 자신의 독특한 해석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그 외에도 그의 '백과사전'에는 과학 저널리스트와 작가로 활동하며 경험한 이야기와 발견, 연구의 결과물들이 더해져 있어 더욱 생생하고 실감나는 기록을 만나볼 수 있다.

인간은 왜 자신을 도와준 사람보다 자신이 도와준 사람에게 더 호감을 느끼게 되는지, 쥐들의 세계에 어떻게 노예 제도가 만들어지는지, 교황을 선출할 때 왜 남성성을 확인하는 기이한 절차가 있는지. 베르베르는 우리가 놓치고 지나갈 수 있는 생각의 맹점을 짚어내거나 새로운 화제를 제시함으로써 독자들의 지적 욕구를 자극하며, 이를 통해 발상을 전환하고 상상의 범위를 확장할 수 있도록 한다.

◎ 베르베르가 쓴 작품, 쓸 작품의 아이디어를 훔쳐보는 재미

베르베르가 쓴 작품의 씨앗들을 곳곳에서 발견할 수 있다는 것도 이 "사전"을 읽는 묘미다. 예를 들어, "사랑을 검으로 삼고 유머를 방패로 삼으라"라는 짧은 말로 이루어진 "무기"라는 항목과 웃음의 생리학적 분석을 담고 있는 "웃음"이라는 항목은 「농담이 태어나는 곳」이라는 단편(『파라다이스』에 수록)의 주제와 소재다. 그것은 또 베르베르의 최신작 장편『키클롭스의 웃음』(국내 미발표)으로 확대 발전한다. 눈밝은 독자는 이렇게 이미 써진 작품뿐만 아니라 아직 써지지 않은 작품의 아이디어를 훔쳐볼 수도 있을 것이다.


문의사항은 북잼 고객센터(1544-9101, [email protected])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이 앱이 제공하는 컨텐츠에 대한 모든 권리는 열린책들에 있습니다.
◎ 이 앱은 “소장하고 싶은 전자책, 북잼”에서 제작되었습니다.

iPhone Screenshots

(click to enlarge)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상상력 사전 screenshot 1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상상력 사전 screenshot 2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상상력 사전 screenshot 3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상상력 사전 screenshot 4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상상력 사전 screenshot 5

iPad Screenshots

(click to enlarge)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상상력 사전 screenshot 6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상상력 사전 screenshot 7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상상력 사전 screenshot 8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상상력 사전 screenshot 9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상상력 사전 screenshot 10

App Changes

  • June 17, 2014 Initial release

Other Apps From The Open Books Co.

100.art.kr 베르베르 e전집 세계문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