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at's New

내부 컨텐츠 추가

App Description

14살 중학생이 자살했다.
남겨진 유서에는 지난 1년 간 당해온 괴롭힘에 대한 진술이 빼곡했다. 피해자는 1년간 지옥 속에 살았지만 부모님도, 담임선생님도 전혀 눈치 채지 못했다.
조폭 영화에나 나올 법 한 ‘물고문’, ‘전깃줄 목 조르기’, ‘라이터 불로 살 지지기’ 등, 유서에 적힌 내용이 대부분 사실로 밝혀졌다. 한국 사회는 발칵 뒤집혔다.

▶아이들이 아프다!
그날 이후, 온통 왕따 얘기다. 날이 갈수록 악랄하고 악독해지는 방법에 심각성이 대두되기 시작했고, 왕따를 주도했던 가해자들이 구속 수감되면서, 왕따 문제는 ‘크면서 있을 수 있는’ ‘아이들끼리의 다툼’ 영역을 크게 벗어났다. 왕따에 대한 증언이 이어졌고, 아이들의 심리를 분석하거나 원인을 파악해 대책을 마련하려는 움직임이 바빠졌다.

▶ 현실적인 도움이 필요하다! 지금 꼭 필요한 왕따비상대책위원회. 그렇다면 왕따는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가, 어떤 제도와 규율을 만들 것인가. 우리 사회는 지금, 아픈 아이들을 도울 수 있는 정보와 탈출구가 간절하다. 심리학 학사이자, 교육 상담학 박사 논문 과정 중인 이원진 선생님은 수년을 미국 국공립학교 카운슬러로 아이들 곁에 있었다. 한국과 미국을 오가며 아이들의 문제를 가장 가까이에서 겪고 도운 선생님은 요즘, 다양한 인터뷰와 세미나, 위원회에 초청돼 체계적인 규칙과 분명한 제도로 왕따에 대처하고 있는 미국의 사례를 전하며 한국 사회 왕따 퇴치에 앞장서고 있다. 총 3권으로 출시되는 왕따비상대책위원회 시리즈는 왕따를 당하고 있는 친구들의 마음을 보듬는 심리 치료카드를 구성해 피해자들에게 위로를 전한다. 또한, 청소년기의 특성, 왕따 대상자의 징후, 대처법 등. 청소년 왕따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는 물론, 부모와 선생님 입장에서의 접근법, 국내외 다양한 사례와 극복 방법을 전달함으로써 지금! 우리사회에 가장 필요한 정보와 현실적 열쇠를 제공할 것이다.

▶ 1권 마음 비타민 충전소, 진짜 위로가 되는 따뜻한 조언! 법적인 제도, 규칙의 정비, 인식의 변화 등. 중요하고 필요한 일은 많다. 하지만 무엇보다 시급한 것은 다치고 지친 아이들의 마음을 위로하고 보듬는 것이다. 이원진 선생님은 1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아이들의 편에서, 상처받은 아이들을 위로해 왔다. 항상 그 아이들의 마음을 읽고 느끼고 공감하는 데에서 문제해결의 출발을 해 온 선생님은 왕따 문제 역시 그 일에 시작을 두었다. 왕따 피해자 아이들이 생각할 수 있는 질문과 고민을 따뜻한 문체로 풀어냄으로써 아픈 아이들에게 하고 싶은 말, 진짜 위로와 조언을 전한다.
따뜻한 글에 어울리는 그림과 디자인으로 구성된 책이 조금 더 쉬운 방법으로, ‘절대 혼자가 아니라는’ 따뜻함을 조금 더 가까이에서 느낄 수 있길. ‘직접 만나지 못할’ 먼 곳까지 위로가 닿을 수 있길 바란다.

▶ 아무도 모르게, 나만 아는 이야기!
핸드폰을 열였을 때, ‘왕따’라는 제목이 드러난다면? 마음 비타민 충전소는 아픈 친구들을 위해 쓰였다.때문에 위로 받고 싶은 친구들이 마음 편히 품고 지닐 수 있도록 몇 가지 보안장치를 숨겨놓았다.
표지와 아이콘으로 내용을 쉽게 예측할 수 없으며 목차 또한, 표지 뒷장의 커다란 그림 뒷면에 숨겨놓았다. 또한, 도움 받을 수 있는 곳의 연락처와 홈페이지를 정리해 실질적인 도움으로도 연결될 수 있도록 했다.

iPhone Screenshots

(click to enlarge)

마음 비타민 충전소 screenshot 1 마음 비타민 충전소 screenshot 2 마음 비타민 충전소 screenshot 3 마음 비타민 충전소 screenshot 4 마음 비타민 충전소 screenshot 5

App Changes

  • August 06, 2014 Initial release